📢dya12__JAVA Interface
인터페이스의 역할
- 인터페이스는 객체의 교환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형성을 구현하는 역할을 한다.
- 인터페이스는 개발 코드와 객체가 서로 통신하는 접점 역할을 한다.
- 개발 코드가 인터페이스의 메소드를 호출하면 인터페이스는 객체의 메소드를 호출.
- 개발 코드는 객체의 내부 구조를 알 필요가 없고 인터페이스의 메소만 알면 된다.
인터페이스를 두는 이유
- 개발 코드를 수정하지 않고, 사용하는 객체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.
- 인터페이스는 하나의 객체가 아니라 여러 객체들과 사용이 가능하므로 어떤 객체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실행 내용과 리턴값이 다를 수 있다.
- 개발 코드 측면에서는 코드 변경 없이 실행 내용과 리턴값을 다양화할 수 있다.
인터페이스 선언
(1). 추상메소드 선언
- 객체가 가지고 있는 메소드를 설명한 것으로 호출할 때 어떤 매개값이 필요하고, 리턴 타입이 무엇인지만 알려준다.
- 실제 실행부는 객체가 가지고 있다.
(2). 디폴트 메소드 선언
(3). 정적 메소드 선언
(4). 상수 필드
- 데이터를 저장할수 있는 필드를 선언할 수는 없다.
- 상수 필드는 선언이 가능하다.
- 상수는 인터페이스에 고정된 값으로 런타임 시에 데이터를 바꿀 수 없다.
- 상수를 선언할 때에는 반드시 초기값을 대입해야한다.
CRUD
- **CRUD**는 대부분의 컴퓨터 소프트웨어가 가지는 기본적인 데이터 처리 기능인 Create(생성), Read(읽기), Update(갱신), Delete(삭제)를 묶어서 일컫는 말이다.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갖추어야 할 기능(정보의 참조/검색/갱신)을 가리키는 용어로서도 사용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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